5대 은행 정기예금 잔액은 지난 11월(868조7369억원)만 해도 증가세를 이어갔지만 12월 들어 한달만에 20조원 가까이 빠진 것이다.
인도·대만·말레이시아 등 이웃나라들도 중국 입국자의 코로나19 검사를 의무화했다.설 전후로 검토 중인 실내 마스크 해제도 서두를 필요가 없다.
지금처럼 빗장을 풀어 둔다면 코로나19 재확산은 불 보듯 뻔하다.어제 미국도 중국에서 오는 이들의 경우 코로나19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만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발표 직후 중국인들의 해외여행 검색량은 10배 폭증하고.
감염재생산지수가 10주째 1을 넘고 있다.그렇더라도 몇 백만원씩 사재기하는 비정상 거래가 일어나지 않게 대량 판매 금지를 약국에 권고하는 등 비상한 방안을 찾아야 한다.
감염병예방관리법에 따르면 1급 상황에서만 의약품 국외 반출 금지가 가능한데.
관광산업에 활기가 돋는 것은 반갑지만 갑작스러운 중국인의 대거 유입은 잠잠해져 가던 국내 팬데믹 상황을 다시 악화시킬 수 있다.미국의 긴축 종료 예고에 이어 국내 기준금리도 하반기 들어 하락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기 때문이다.
12월 중순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새해 3차례의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예금금리에 영향을 주는 국내 시장금리에 선반영된 결과다.11월까지만 해도 은행권 정기예금은 연 4%대 수준을 보였다.
ⓒ News1 금리인상기 막바지를 반영해 예금금리가 연 3%대까지 떨어지면서 주요 시중은행 정기예금잔액 역시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2022년 연말 고금리로 끌어모은 예금 만기가 대거 돌아오면서 은행들이 예금금리를 인상하던 추세가 한풀 꺾이긴 했지만 4%대를 이어갔다.
Copyright © Powered by | 대성 갤러리|한국타이어(161390) 15.4Q 실적발표회 | sitemap
각 기업별 자기주식 취득 상세내역 확인하는 방법생성형 AI, 성장 정체기 왔나인베니아(079950) – 2016.11.28 탐방보고서거미줄처럼 얽힌 PF 공동대출…1건만 연체돼도 조합 연쇄부실잊어버린 나와 레켐비“방심은 가장 위험한 적” 50년 만에 또 당한 이스라엘겨울 간식 호빵도 제쳤다…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린 빵정부, '소상공인 지원' 예산 확대…전기료 지원대상 많아진다거미줄처럼 얽힌 PF 공동대출…1건만 연체돼도 조합 연쇄부실보스코인, 페이익스프레스와 가상화폐 스왑 추진[증권가 동향] 韓 증시 폭락에도 ‘매수’… 외국인 사들인 종목은?"가계부채가 성장 짓눌러" BIS, 韓에 경고 메시지대통령이 스스로 언급한 단어 ‘탄핵’"송혜교 아바타야?"…중국 미모의 여성 조종사 '깜놀'겨울 간식 호빵도 제쳤다…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린 빵윤 대통령의 카페 타운홀 미팅…이런 소통 늘려가야리노스(039980) 2016.11.26 탐방보고서비트코인은 사기라던 JP모건, 가상화폐 발행하는 이유는?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북한 선수가 자기한테 시집오라네요”겨울 간식 호빵도 제쳤다…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린 빵스타벅스 백트 지분 보유설에 비트코인 급등…맹신은 금물동진쎄미켐(005290) – 3Q16 Review.막오른 차기 행장 레이스…실적·내부통제가 연임 변수‘풍선효과’ 현실로…2금융권 가계대출 22개월만에 늘었다비트코인은 사기라던 JP모건, 가상화폐 발행하는 이유는?알에프텍(061040) 3Q16: 주력사업부의 매출감소세가 우려스러운 상황.HTTPS 논란에…블록체인 본질이 숨어있다왜 캐디를 선수로 뛰게 했나…두 해군 사나이가 만든 기적『제국의 위안부』 사태 읽기